4개년 계획·사전영향평가 진단용역 중간보고
아동친화도시 전략사업 선정, 계획 열띤 논의


 

 

평택시가 11월 9일 시청 통합방위종합상황실에서 아동친화도시 4개년 추진계획과 함께 사전영향평가 진단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평택시 아동친화도시 4개년 추진계획수립과 사전영향평가를 실시하기 위해 지난 7월말부터 오는 12월까지 과업을 수행한다. 

8월 13일 착수보고회를 기점으로 9월 19일 평택시민 의견수렴의 장인 아동친화도시 시민참여 온라인 원탁토론회를 개최했고, 10월 13일부터 26일까지 2주간 아동요구 확인조사를 실시해 아동의견을 수렴・분석한 후 평택시 아동친화도시 전략사업안을 중간보고회를 통해 제시했다.

이날 보고회는 정장선 시장,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장인 이종호 부시장, 정일구 평택시의회 의원을 비롯해 복지교육국장, 각 실과소장 9명,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 7명, 아동참여위원 2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는 민・관이 한 자리에 모여 평택시 아동친화도시 전략사업 선정과 계획에 대해 논의하고, 평택시 아동친화도시 조성방향 등 6개 영역별 보완사항과 제안사항을 내놓았다. 평택시는 이번 중간보고회를 통해 모아진 의견을 바탕으로 전략사업을 확정하고 4개년 추진계획 수립과 사전영향평가를 실시할 예정이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아동친화도시 4개년 계획을 수립하고 잘 이행하는 과정이 최종적으로는 아동이 안전하게 놀기 좋고 아동을 양육하기 좋은 도시환경 조성으로 이어져야 한다”며, “아동 전문가이신 위원들과 아동들의 생생한 의견을 최대한 수렴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