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4명 전원, 3월 초 라인투입 교육 진행

쌍용자동차가 2월 7일부로 무급휴직자 전원에 대해 오는 3월 1일자로 복직한다는 인사발령을 단행했다.
쌍용자동차는 이번 인사발령이 지난 1월 10일 무급휴직자 전원복직 추진에 대한 일부 정치권 및 노동계 등 외부의 우려를 불식시키는 첫 번째 이행조치로 그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복직 인사발령 이후 무급휴직자 복귀에 따른 조건과 절차는 노사합의에 의해 이뤄지게 되며 우선 3월 초부터 라인배치에 대비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쌍용자동차 사측은 “일자리나누기 차원에서 추진된 무급휴직자 전원복직 인사발령으로 인해 조기 경영정상화를 위해 새롭게 출발하는 단초를 마련하게 됐다”며 “현재는 희망퇴직자 등의 추가 채용여력이 없지만 향후 물량이 늘어나면 지난 노사합의에 의해 추가 복직 기회도 고려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쌍용자동차 관계자는 “현재 금속노조 농성자들이 2009년 당시 8·6 노사합의의 주체였음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합의사항을 불이행하며 구조조정 원천 무효와 국정조사를 요구하는 것은 이율배반적”이라며 “조기 경영정상화를 통해 쌍용차와 관련된 사회적 갈등이 조속히 치유되고 퇴직자들이 다시 회사로 돌아와 자동차 산업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