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7일, 제3회 청소년 자원봉사자의 날
청소년 103명 참여, 발표·사진분야 6팀 수상


 

 

평택시가 주최하고 평택시청소년재단,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와 소속 자치조직 자원봉사단TV가 주관한 ‘제3회 평택시 청소년 자원봉사자의 날’ 행사가 지난 11월 7일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자원봉사자의 날’ 행사는 발표, 영상과 사진 전시를 통해 청소년이 자신의 봉사경험과 느낀 점 등을 다른 청소년들과 공유하는 활동으로, 모두 103명의 청소년이 참가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PPT와 UCC 등을 통한 사례발표와 사진전시, 체험 활동, 공연, 미니게임 등이 진행됐다.

봉사 사례로는 지난해와 다르게 코로나19의 상황에서 할 수 있는 봉사활동 등이 공유되기도 했다.

시상은 발표와 사진 분야를 나누어 진행했으며, 각각 3팀, 모두 6팀이 수상했다.

발표 분야 대상을 받은 라움조팀의 평택여자고등학교 2학년 윤서희 학생은 “이번 기회를 통해서 앞으로 자원봉사를 더 열심히 하는 봉사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발표 분야의 우수상을 받은 29아나팀의 한광여자고등학교 2학년 배다빈 학생은 “이번 기회를 통해 자원봉사에 대해 다시 생각해볼 수 있었고, 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며, “다른 분들의 경험담을 들으면서 정말 많은 종류의 자원봉사가 있음을 알게 됐다. 앞으로 더욱 열심히 봉사에 참여하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자원봉사단TV 부회장인 한광여자고등학교 2학년 박서현 학생은 “봉사경험을 함께 나눌 수 있는 행사를 기획하고 진행했다는 것이 너무 의미 있고 뿌듯한 경험이었다”며, “또한 참가자들이 열심히 준비하고 함께 해줘 감사했다. 내년에는 더 많은 청소년과 봉사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겠다”라고 운영 소감을 밝혔다.

한편,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자원봉사단TV는 올해 ‘볼빨간 연탄나눔’ 활동으로 평택시의 어려운 이웃에게 연탄을 전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