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1일, 제2회 운영위원회 개최
지역 특성화 혁신교육 마련 논의해


 

 

평택시창의채움교육센터가 지난 11월 11일 혁신교육지구 사업 운영에 대한 논의를 위해 ‘제2회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운영위원회는 ‘혁신교육지구 시즌Ⅱ’ 사업 추진성과에 대한 분석과 사업 운영에 대한 심의·자문을 통해 ‘혁신교육지구 시즌Ⅲ’ 사업의 원만한 도입과 성공적인 사업 운영을 위해 열렸다.

이날 회의에는 평택시창의채움교육센터 운영위원장인 이종호 평택시 부시장을 비롯해 평택시의회 의원과 평택시,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 관계자, 교원, 학부모, 교육단체 관계자 등 14명의 위원이 참석했다.

이들은 ▲2019~2020년 평택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성과 ▲2021년 혁신교육지구 주요사업 방향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이종호 평택시창의채움교육센터 운영위원장은 “평택시 특성에 맞는 혁신교육지구사업 추진을 위한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평택교육의 발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와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이 협력해 개소한 평택시창의채움교육센터는 ‘삶의 힘을 키우는 행복한 평택교육’이라는 비전 아래 ▲함께 만드는 지역특색교육 도시 모델 구축 ▲지속 가능한 지역사회 교육 인프라 구축 ▲학교와 마을이 함께 만드는 지역교육공동체 구축 등 3대 목표를 설정하고 13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내년 초부터는 ‘혁신교육지구 시즌Ⅲ’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