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4일, 청소년 공감 평화통일 교육·캠프 진행
임진각 방문 체험활동, 평화통일 공감대 형성 노력


 

 

평택YMCA가 지난 11월 14일 ‘청소년 공감 평화통일 교육·캠프’를 진행했다.

평택지역 청소년 20명이 참석한 이번 캠프는 파주 임진각에서 다양한 체험활동을 전개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참가 청소년들은 이날 오전 곤돌라 체험을 시작으로, 바람개비 언덕 방문, 전망대 체험, 증기기관차와 평화의 종 관람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오후에는 제3땅굴, 도라산전망대, 통일촌 등을 방문했으며, 체험 중간에는 통일을 염원하는 ‘청소년 남북통일 캠페인’을 진행하기도 했다.

평택YMCA가 추진한 이날 ‘공감 평화통일교육’은 경기도 민간 공모사업의 하나로 마련됐다.

교육은 지역 청소년에게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통일교육과 관련 활동을 통해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평화통일의 방법을 모색하고, 지역사회에 보편적 감수성을 키워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평화통일의 분위기를 조성하는 목적으로 진행됐다.

한편, 평택YMCA는 공감캠프 이외에도 ‘찾아가는 청소년통일교육’을 11월 25일 이후부터 진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청소년통일서포터즈 발대식을 오는 12월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평택지역 청소년이 평화통일에 대해 여러 가지 생각해보는 계기를 마련하고, 청소년 통일교육의 기반을 조성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