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1일·28일, 2차례 특강으로 진행
권효숙 강사 초청 진행, 참가자 모집


 

 

평택시립 안중도서관이 지역 중학생을 대상으로 ‘진로비전스쿨’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1월 11일 밝혔다.

‘진로비전스쿨’은 참가 청소년이 진로 탐색의 중요성에 관한 인식을 높이고, 소통하며 수업함으로써 개인의 상호작용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평택시립 안중도서관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 청소년이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비전을 구체화 하는 작업을 거쳐 자아의 확대까지 도달하는 결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은 특강으로 오는 11월 21일부터 28일까지 매주 토요일 2회에 걸쳐 중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1회 차 수업에서는 참여자들과 친목을 도모하고, 진로와 꿈 그리고 비전의 차이에 대해 알아본다. 또 자존감의 기초인 절대 긍정의 힘을 알고 나의 적성과 흥미, 가치관을 탐색하는 교육이 진행된다.

2회 차 수업은 영화를 감상하고 ‘나의 마시멜로 찾기 수업’을 진행, 나만의 버킷리스트를 만들어 참여자들과 공유하고 내 인생의 전략지도인 비전로드맵을 작성하는 시간이 주어진다. 참여 청소년들은 각자의 비전로드맵을 선언하고 소감을 나누며 모든 과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안중도서관이 진행하는 ‘진로비전스쿨’은 The NOW 가치성장연구소 대표인 권효숙 진로적성상담사가 진행에 나선다.

수업은 무료로 운영되지만 재료비는 별도로 부담해야 한다. 현재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www.ptlib.go.kr/ajlib)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31-8024-8346~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