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석근 마술사, 국내 축제현황과 경제성 분석

11월 25일 <평택시사신문> 언론인 교육 개최
국내 축제현황에서부터 경제적 파급효과 제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지원을 받아 진행된 <평택시사신문> 사별연수가 11월 25일 평택시사신문 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올해 10번째로 진행된 이번 강의는 신석근 한국축제포럼 평택지부장이 ‘국내 축제현황 및 경제적 파급효과 분석’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언론인 사별연수는 찾아가는 연수를 원칙으로 강사가 해당 언론사를 직접 방문해 교육하는 형태로 진행되고 있다. 올해 <평택시사신문>은 지역사회를 이해하는 것이 목표를 두고 각계각층의 지역전문가를 초빙해 교육함으로써 언론사의 깊이를 더하고자 했다. 

신석근 한국축제포럼 평택지부장은 이날 강의에서 국내에서 진행되는 축제들을 자세히 분석하고 축제 유형별 만족도와 문화체육관광부의 축제평가, 자체 설문조사, 만족도 등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만족도의 경우 다양한 유형별 만족도를 전통역사축제, 문화예술축제, 지역특산물축제, 생태자연축제, 주민화합축제 등으로 구분해 재미, 프로그램, 먹거리, 살거리, 사전홍보, 안내해설, 지역문화이해, 시설안전, 접근성과 주차장, 타인방문 및 재방문 등으로 구분해 점수표를 비교 분석하며 이해를 도왔다. 

또한 이에 따른 경제적 파급효과를 이웃 지자체인 안성시 바우덕이축제를 통해 설명하며, 평택지역에서 향후 추진해야 할 바람직한 축제유형과 세부사항 등에 대해 함께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사별연수는 언론윤리, 기획, 취재, 보도, 편집, 미디어 트렌드 등 언론인 능력향상을 위한 전문연수와 함께 미디어경영, 인사, 판매, 광고, 마케팅 등 지역 언론사 발전을 위한 다양한 강의들이 진행되며 전 임직원이 참여해 교육을 받는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