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단위 실천계획, 6개 추진전략·39개 사업 추진
‘꿈이 있는 도시, 살고 싶은 평택’ 목표 역할 수행


 

 

 

평택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11월 17일 시청 통합방위종합상황실에서 회의를 개최해 최창목 제8기 민간위원장을 선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제8기 민간위원장 선출, 사회복지법인 외부이사 추천 소위원회 운영 변경과 구성 심의,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2021년 연차별 시행계획과 변경사항 등 모두 3건의 주요안건으로 진행됐다.

2021년도 지역사회보장 연차별 시행계획은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에 근거한 1년 단위 실천계획으로 진행된다. ‘꿈이 있는 도시, 살고 싶은 평택’을 목표로 6개의 추진 전략과 39개의 세부 사업을 정하고 보건·복지, 건강, 교육, 고용, 주거, 문화여가, 환경 등 사회보장분야 전반에 걸쳐 사업이 추진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7기에 이어 8기 민간위원장으로 최창목 위원장이 연임됐으며, 2021년 연차별 시행계획에 대해 다양하고 심도 있는 질의가 이어지기도 했다.

최창목 평택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지역 특성과 욕구를 반영해 수립한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이 정상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코로나19 등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지역사회보장 계획이 추진될 수 있도록 힘쓰시는 대표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린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평택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보장계획 심의, 복지현안, 사회보장 정책제안에 대한 의견 공유 등 지역사회복지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