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호관광단지 개발사업 추진점검 업무현황 청취
주요사업 진행상황과 사업추진 방향에 머리 맞대


 

 

 

평택시의회 평택호관광단지특별위원회가 11월 18일 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회의실에서 평택호관광단지 개발사업 추진사항 점검을 위해 집행부 업무현황을 청취하고 향후 사업추진 방향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이날 업무현황을 듣는 자리에는 강정구 평택호관광단지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해 이관우 부위원장, 김동숙·김승겸·김영주 의원과 홍선의 의장, 조원경 평택시 관광과장, 관계 공무원, 평택도시공사 임원 등이 참석했다. 

이날 위원들은 평택호관광단지 개발사업, 평택호관광단지 해제지역 기반시설 지원사업, 항만배수로 친수시설 조성·권관항 노을힐링 어촌마을 조성, 평택항국제여객터미널 주변 개발사업, 경기경제자유구역 등 평택호관광단지 주변 지역의 주요사업 등과 관련한 현황을 듣고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위원들은 “평택호관광단지 조성사업의 성공을 위해서는 현장에서 들려오는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추진 단계부터 민원을 예방하고, 시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사업이 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강정구 평택호관광단지특별위원회 위원장은 “평택호관광단지 조성사업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집행부의 노력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본격적인 개발 사업을 추진할 평택호관광단지의 성공적인 조성을 위하여 특위 위원님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9년 3월 22일 제205회 임시회에서 구성·결의된 ‘평택호관광단지특별위원회’는 그동안 집행부 업무 현황 청취, 우수 관광단지 벤치마킹, 정책적 제언 제시 등 평택호관광단지의 성공적인 조성 사업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오는 12월 31일로 활동을 마무리하게 된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