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을 주고 신뢰받는 의회
시민의 입장에서 일하는 의회
비전과 대안을 제시하는
생산적인 의회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홍선의 의장
평택시의회

제8대 평택시의회 후반기가 시작되고 어느덧 5개월이 훌쩍 지나갔습니다. 어려운 시기에 제8대 후반기 의장이라는 중책을 맡아 어깨가 무거웠으나 의장으로서 맡은 바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해 왔습니다. 후반기에도 평택시의회는 시민 복리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제8대 평택시의회 의원들은 그 어느 때보다 열정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자부합니다.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간담회 개최와 정책 연구를 위한 의원 연구단체 활동, 활발한 조례 제·개정 등 시민 행복과 평택시 발전을 위해 고민하고 실천해 온 동료 의원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칠 것으로 기대합니다.

평택시의회는 지난 11월 19일부터 한 달 동안 ‘제219회 정례회’를 개최해 상임위원회별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으며, 올해 마지막 추경예산안과 2021년 새해 예산안 심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평택시의회에서는 이번 정례회에서 의원들이 더욱 전문성 있는 의안 심사를 할 수 있도록 2020년 하반기 의정연수에서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안 심사 관련 특강을 시행하는 등 내실 있는 정례회가 될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이번에 실시된 행정사무감사에서는 평택시 행정 중 잘못된 부분에 대한 지적과 대안, 올바른 정책 방향 제시 등 행정의 감시·견제자 역할을 충실히 수행했습니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2021년 새해 예산안 등에 대한 심사에서도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심사가 이뤄져 시민의 소중한 세금이 적재적소에 사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평택시는 고덕국제신도시, 브레인시티, 평택항 개발 등 대규모 사업이 진행되면서 인구가 급격히 증가하고 행정 수요와 주민 요구가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변화하고 있는 평택시에 발맞춰 평택시의회가 전국 제일의 모범의회로 발전해 갈 수 있도록, 전문성 향상 등 의원 역량 강화를 위해 16명의 시의원 모두와 함께 노력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코로나19의 전국적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로 격상되면서 그 어느 때보다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시민 여러분께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방역 당국의 노력만으로는 코로나19의 지역사회 감염 차단에 한계가 있으므로, 소중하고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그동안 평택시의회에 애정과 관심을 두고 지켜봐 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새해에도 희망을 주고 신뢰받는 의회, 시민의 입장에서 일하는 의회, 비전과 대안을 제시하는 생산적인 의회를 만들어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