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6일, 道 농업인 마케팅 경진대회 참가
스토리텔링 정은아·ICT 박정순, 대상 대활약


 

 

평택사이버농업인연구회가 지난 12월 16일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열린 ‘2020 경기도 농업인 마케팅 경진대회’에 출전해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평택시농업기술센터에서 육성 중인 평택사이버농업인연구회는 이번 대회에서 ▲스토리텔링 경진 대상, 정은아 ▲ICT 활용사례 경진 대상, 박정순 ▲사이버농업인연구회활동 경진 최우수상 이용희, 이진영 등 수상 실적으로 각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대회는 농업인들에게 정보문화를 확산하고, 급변하는 정보화시대를 선도하는 농업인을 육성하기 위해 농가 브랜드 활용사례 경진, 농산물 홍보 라이브 방송 경진 등 5개 분야 비대면 온라인 발표로 진행됐다.

이에 스토리텔링 경진에서 대상을 받은 정은아 씨는 전자상거래 운영을 하면서 ‘한빚농원 맛다맛배’를 이야기가 담긴 상품 설명으로 농가와 제품을 홍보한 사례를 발표했다.

또한, 박정순 씨는 ICT기술을 활용하고 있는 ‘새싹인삼 식물공장’에 대해 소득창출을 통한 삶의 질 향상과 정보화 확산 사례를 발표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진영학 평택시농업기술센터 지도정책과장은 “평택사이버농업인연구회가 경진대회 참여를 통해 경기도 농업인의 정보화 활용 동기 부여를 마련했다”며, “이번 기회가 농업인이 소비자와 소통하는 마케팅 능력을 향상시키는 기회가 돼 농가 소득 증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