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2021년 청년정책 공모사업 사업자 모집
1월 20일까지, 만 19~39세 청년모임 지원 가능


 

 

평택시가 ‘2021년 청년정책 공모사업’ 보조사업자를 오는 1월 20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사회·문화·예술 전반에서 청년 관련 아이디어나 정책이슈 발굴, 문제 해결 등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청년의 시정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청년활동 기반 마련을 통해 청년 역량강화와 청년정책의 활성화를 도모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평택시는 지원 자격을 기존의 비영리 단체·법인 대상에서 3인 이상의 평택청년 만 19~39세 모임 또한 신청할 수 있도록 확대해 청년 당사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했다.

지원유형은 ▲청년 역량강화 중심사업과 청년 커뮤니티 활성화 프로젝트 등 청년중심형 ▲지역자원을 연계한 사회공헌, 활력제고 사업과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사업 등 지역연계형 등이다.

사업자는 사업자 자격 적합성, 실현가능성과 지속가능성, 참신성 등을 기준으로 서류·면접심사,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를 거쳐 선정하며 오는 2월 중 개별적으로 통보할 예정이다.

신청은 평택시 복지정책과 청년복지팀으로 방문 신청해야 하며, 우편 또는 인터넷 신청은 불가하다. 자세한 내용은 평택시 홈페이지(www.pyeongtaek.go.kr)를 확인하거나 청년복지팀(031-8024-3077)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