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생활고 겪는 생계위기가구 발굴
주거취약 위기가구 조사, 현장홍보 활동추진

평택시 비전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비전2동행정복지센터가 2월 28일까지 동절기 코로나19와 한파대비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집중 발굴 대상은 코로나19로 인한 실직, 휴·폐업, 중한 질병 등으로 생활고를 겪고 있는 생계위기가구, 3개월 이상 공과금 또는 임대료 체납가구, 컨테이너 또는 비닐하우스 등 거주하는 주거취약 위기가구 등이다.

특히, 이번 발굴은 연일 지속된 한파 속에 취약계층이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주변 이웃,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등이 제보한 가구를 대상으로 집중 발굴한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조를 편성해 주 1회 동네 상가 등 다중이용 장소에서 현장홍보 활동도 추진할 계획이다.

발굴된 대상자에게는 개인별 위기사유에 따라 맞춤형통합급여, 긴급지원과 경기도 무한돌봄사업 등 다양한 공공 또는 민간 서비스를 연계해 위기가 조속히 해결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오중근 비전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추위와 소외감으로 극단적인 선택의 위기에 처한 이웃이 없는지 관심 있게 살펴 이웃을 잃고 후회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고 했다.

정해영 비전2동장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올겨울을 예년보다 더 힘들게 보내는 주민이 많을 것”이라며, “주변에 어려운 이웃들이 있다면 비전2동행정복지센터로 연락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