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5일, 웹진 ‘놀이L.I.N.K.’ 발간 온라인 공개
칼럼·사례·정보·설문 활용 유아교육 중요성 알려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과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이 유치원 학부모교육 ‘놀이L.I.N.K.’를 발간해 지난 1월 15일 온라인으로 공개했다.

‘놀이L.I.N.K.’는 유치원, 학부모, 유아, 교사를 이어주는 ‘LINK, 연결’과 ‘L, 누리과정 들여다보기’ ‘I, 놀이 살펴보기’ ‘N, 궁금증 알아보기’ ‘K, 서로 같은 마음으로 연대감 가지기’ 등의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웹진은 ‘유아교육의 중요성과 유아~초등 연계 교육 실천’을 주제로 학부모에게 필요한 교육정책 등 유용한 자녀교육 정보를 스마트폰에서도 편리하게 구독할 수 있도록 웹진으로 발간했다.

‘놀이L.I.N.K.’는 4개 섹션으로 구성됐으며, 첫 번째 섹션에서는 최혜정 하늘빛유치원장의 ‘우리 아이 첫 학교, 유치원! 유아교육은 왜 중요할까요’ 칼럼을 소개했다.

두 번째 섹션에는 유치원에서 이뤄지는 블렌디드 러닝 놀이수업과 놀이꾸러미를 활용한 가정에서의 놀이로 성장하는 아이들의 사례를 담았으며, 세 번째 섹션에서는 초등학교 시설과 교육에 대한 정보를 안내했다.

네 번째 섹션에서는 학부모 설문을 바탕으로 4인 4색의 질의응답과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자녀의 부모에게 해주고 싶은 메시지를 수록하며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양미자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 교육장과 김송미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웹진 발간이 유아교육의 중요성을 이해하며, 유아~초등 연계 교육 실천의 공감대를 넓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면서 “기대와 설렘으로 채워진 자녀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며, 아이들이 즐겁게 배우고 꿈과 희망을 일궈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