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인재 육성 발굴, 3월 19일까지 장학생 접수
430명 대상, 성적 우수~예체능 특기장학금 지급


 

 

평택시장학재단이 미래인재 육성과 발굴을 위해 올해도 평택시 장학생을 선발한다. 

평택시장학재단은 평택시의 출연기관으로, 매년 평택시에서 지원하는 출연금과 평택시 인재 육성에 관심이 많은 개인·단체의 후원을 받아 장학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성적우수 학생에게 주는 우수장학생, 저소득층 학생에게 주는 희망자립장학생, 세 자녀 이상 가구의 학생에게 주는 행복장학생, 예체능 특기생에게 주는 특기장학생 등 모두 430여 명의 학생에게 7억 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기준 평택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1년 이상 거주하는 시민이나 시민의 자녀로 2021년도 국내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이거나 신입, 복학, 편입생이어야 한다. 

대학생에게 지급되는 우수·희망·행복 장학금 신청기간은 3월 8일부터 3월 19일까지로 평택시장학재단에서 접수를 받으며, 신청 자격이나 구비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평택시장학재단 홈페이지(www.ptsf.or.kr) 또는 재단 사무국(031-651-5520)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평택시는 2019년까지 학생들에게 매년 장학금 5억 원을 지원해왔으나, 2020년부터 기존 성적우수와 특기장학금 외에 경제적인 여건과 관계없이 최대한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안정적인 교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저소득 학생을 위한 장학금, 세 자녀 이상 가구를 위한 장학금 등 신설을 통해 2020년 전체 8억 원의 장학금을 지원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