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9일 확정, 올해 5~12월 운영
마을교육공동체의 학교 밖 교육활동


 

 

평택지역에서 공모한 ‘2021 평택 꿈의학교’에 전체 65개 학교가 최종 선정돼 오는 5월 중 경기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를 통해 학생을 모집하고 개교한 후 올해 12월까지 운영된다.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은 경기도 초·중·고등학교 학생과 해당 연령대 청소년들이 다양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는 ‘2021 평택 꿈의학교’ 공모 선정결과를 3월 29일 경기꿈의학교 홈페이지와 평택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발표했다. 

평택지역에서 선정된 ‘경기꿈의학교’는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35교 ▲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 23교 ▲다함께 꿈의학교 7교 등 모두 65교가 선정됐다. 

경기꿈의학교는 학생들이 자유로운 상상력을 바탕으로 무한히 꿈꾸고 질문하고 스스로 기획하고 도전하면서 삶의 역량을 길러 꿈을 실현해갈 수 있도록 마을교육공동체 주체들이 지원하고 촉진하는 학교 밖 교육활동을 말한다. 

이용주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2021 평택 꿈의학교 모집에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해 학생 스스로 자아를 탐색하고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유의미한 학교 밖 교육활동이 만들어지길 바란다”며, “평택 꿈의학교 운영진들은 참여 학생들을 위해 의미 있고 안전한 교육이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