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7회 도서관주간, 도서관과 책의 가치 알려
비대면 강좌와 체험 위주의 프로그램 운영해


 

 

평택시립 지산초록도서관과 진위도서관이 한국도서관협회에서 정한 제57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도서관과 책의 가치에 대해 지역 주민에게 알릴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산초록도서관은 임시휴관과 코로나 상황 등을 고려해 비대면 강좌와 체험 위주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4월 14일 저녁 7시부터 <초등 매일 글쓰기의 힘> 저자 이은경의 부모교육특강이 비대면 실시간 강의로 진행된다. 십여 년간 초등교사로 근무하고 두 자녀를 키우며 축적한 학습 노하우로 현재 유튜브 <이은경 TV>를 운영하며 많은 학부모에게 초등시기 아이들의 학습방법을 전수하고 있으며, 이번 강연에서는 초등시기의 글쓰기 습관의 중요성과 아이가 스스로 쓰게 만드는 부모의 역할 등을 이야기 할 예정이다.

4월 15일과 16일에는 <집콕북아트-채소꽃이 피었습니다>가 진행된다. 6세~초등 2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수업은 신청 때 북아트 키트와 만들기 관련 동영상 링크를 제공하며, 책과 연계한 북아트를 스스로 만들며 책의 내용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4월 한 달 간 지산초록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원화전시 <오늘은 도서관 가는 날>을 읽고 관련 퀴즈에 응모하는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퀴즈는 4월 12일~18일까지 응모할 수 있으며, 정답자 중 57명을 선정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진위도서관에서는 위의 세 가지 프로그램과 더불어 어린이를 위한 도서 부록 나눔, 연체탈출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이나 프로그램 신청은 지산초록도서관 또는 진위도서관 홈페이지(www.ptlib.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 밖의 궁금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나 전화(031-8021-745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