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3일, 평택세관·관세청 대상 공익감사 청구
특혜·유착·일감 몰아주기·민간 통관장 불허 의혹


 

 

평택항바로세우기운동본부가 평택세관과 관세청 관련 위법·불법 의혹사례에 대한 공익감사를 감사원에 청구했다.

평택항바로세우기운동본부는 지난 7월 13일 감사원을 찾아 ▲관세청과 한국관세무역개발원의 특혜·유착 의혹 ▲평택세관의 ‘평택항 민간 통관장’ 개설 불허 ▲한국관세무역개발원의 자회사인 협동통운에 일감 몰아주기 의혹 등에 대한 공익감사를 요청했다.

평택항바로세우기운동본부는 지난 7월 12일부터 시민 344명의 서명을 받아 감사 요건인 300명을 넘겼다.

평택항바로세우기운동본부는 “평택세관이 평택항 민간 통관장 개설을 가로막고 있다는 의혹과 한국관세무역개발원이 관세청의 지정장치장 96.6%를 독점하는 등 여러 특혜 의혹을 해소하기 위해 공익감사를 청구하게 됐다”며, “이들 기관·단체의 위법 또는 불법 의혹사례를 낱낱이 밝혀 일벌백계하는 조치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앞서 평택항바로세우기운동본부는 지난 5월 31일 평택세관 앞에서 ‘평택세관 규탄 및 평택항 활성화 촉진 결의대회’를 여는 등 평택항 발전과 공정경제 실현을 위해 힘쓰고 있다.

평택항바로세우기운동본부에는 평택시민단체협의회를 비롯해 평택시민환경연대, 포승읍주민자치위원회, 포승읍방위협의회, 청북읍이장협의회, 평택항발전협의회, 평택항활성화촉진협의회, 경기평택항소무역상연합회, 서평택환경위원회, 평택YMCA, 금요포럼 등이 참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