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담고등학교 학생 2명에 장학금 200만원 전달
모범생 2명, 학교장 추천과 엄격한 심사로 선정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지구 김의겸 직전총재가 지난 7월 13일 팽성읍 청담고등학교를 찾아 다른 학생들의 모범이 되는 재학생 두 명에게 장학금 200만원을 전달했다.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은 어려운 환경에도 불구하고 가정생활과 학교생활에 성실히 임해 모범이 되는 학생들로 학교장 추천을 받아 국제라이온스협회의 심사를 통해 선정됐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지구는 경기남부지역을 아우르는 한국라이온스연합회 소속 단체로 자발적 헌신과 봉사를 가장 큰 목표로 삼아 장학사업, 불우이웃돕기, 지역사회 봉사, 환경개선, 해외봉사, 의료시술 등을 펼치고 있다. 

특히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지구 장학회는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기금 조성과 장학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지구 발전과 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한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이를 위해 해마다 기탁된 장학기금으로 어려운 형편에 처해 있으면서도 성실하고 모범이 되는 학생들을 선발해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김의겸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지구 직전총재는 “이 장학금이 어려운 환경에 처한 학생들의 학업에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학생들이 올바르게 자라 이 나라를 이끌어갈 청년으로 우뚝 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헌로 청담고등학교 교장은 “이번에 전해준 장학금이 어려운 환경에 있는 학생들의 학업과 생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김의겸 직전총재와 국제라이온스협회에 큰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청담고등학교는 2020년 교육부 주관 직업계고교 재구조화지원 사업학교로 최종 선정됐다. 이에 따라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해 나갈 학생들의 꿈과 적성에 맞는 학과 개편을 통해 금융과 경영 전문 사무원을 양성하는 금융경영과, 공무원 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부사관과, 소방안전과, 스포츠와 레저 관련 분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스포츠레저과, 기술 친화형 게임콘텐츠 전문 인력 양성의 게임디자인과, 방송이나 영상제작 전문인 양성을 위한 영상콘텐츠과 등 6개의 특화된 학과로 2022학년도부터 신입생을 선발한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