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6일, 청소년운영위원회 정책 발표회
양성평등 발표, 청소년수련시설협회장상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별’이 지난 8월 6일 경기도청소년수련시설협회가 주관한 ‘2021 청소년운영위원회 정책제안발표회’에 참가해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장상’을 수상했다.

이번 발표회는 경기도 청소년운영위원회 네트워크 사업을 통한 지역 교류, 사회화, 리더십, 참정권, 양성평등의 역량 강화를 위한 활동으로, 청소년 참여 활동을 위한 인적자원 구축과 청소년운영위원회 간 교류를 통한 청소년수련시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발표회에는 경기도 남부지역 모두 20개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참여해 청소년 수련시설의 발전과 참정권, 양성평등의 주제를 통해 다양한 정책을 발표했다.

코로나19의 확산과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격상으로 청소년들의 안전을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됐으며, 유튜브로 실시간 중계로 많은 청소년이 발표회를 참관했다.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별’은 ‘함께 생각해보는 우리들의 양성평등이야기’를 주제로, 성인지적 관점을 바탕으로 양성평등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다시 인식시키고자 했다.

관련 정책으로는 ▲청소년 양성평등 교육 재점검 ▲성인지 감수성 교육 의무화 ▲건전한 디지털 미디어 환경 조성 ▲성평등 의식 함양을 위한 체험활동 ▲사회적 인식 등을 제안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 ‘별’의 위원장인 이충고등학교 3학년 김지섭 학생은 “발표자료를 함께 열심히 준비한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들과 끝까지 발표를 잘 마칠 수 있도록 도와준 선생님들에게 정말 고맙고 감사하다”며, “이번 발표가 청소년들의 양성평등 인식이 좀 더 개선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오현정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은 “그동안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많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들이 좋은 결과를 받을 수 있었던 것 같다”며, “계속해서 청소년운영위원회에서 발표주제를 이어나가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만들고 발전시키고, 올바른 양성평등의 문화 함양을 위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열심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은 북부청소년어울림마당, 동아리 활동, 청소년문화강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며, SNS 사회관계망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031-668-8682)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