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0일까지 ‘Do it 친환경’ 유튜브 공모전 진행
브이로그·다큐·영화·광고, 최우수상 200만 원 수여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이 친환경 농업의 가치 확산과 인식 변화를 위해 유튜브 영상 공모전 ‘Do it 친환경’을 9월 1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친환경 농업과 먹거리 가치 확산’이다. 개인 또는 5명 이내 팀으로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제출 영상은 브이로그, 다큐멘터리, 영화, 광고, 캠페인 등 장르 제한이 없다.

참여 희망자는 경기도농수산진흥원 홈페이지(gafi.or.kr)에서 네이버폼 참가신청서를 확인해 접수하고 영상파일은 전자우편(ejkang@gfi.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심사 절차는 1차 전문가 평가, 2차 조회수 평가, 3차 라이브 오디션 평가 등이다. 1차 평가 통과자가 개인 또는 팀으로 운영 중인 유튜브 계정에 영상을 게시하고 홍보 활동을 수행해야 한다. 3차 온라인 라이브 오디션 평가에서 영상 제작 의도, 홍보 활동 내용 등을 5분 내외로 발표해야 한다. 

최종 수상작은 1차 서류 심사 점수 50%, 2차 영상 홍보 활동 심사 점수 30%, 3차 100인의 시민평가단 투표 점수 20% 등을 합산해 선정한다. 100인의 시민평가단은 3차 라이브 오디션 평가 전 사전 인터넷 접수를 통해 모집할 계획이다.

최우수상 1명에게는 200만 원, 우수상 2명에게는 각각 100만 원, 장려상 4명에게는 각각 50만 원의 상금과 함께 경기도농수산진흥원장상이 수여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농수산진흥원 홈페이지 공모게시판에서 ‘Do it 친환경 유튜브 영상 공모전 모집 요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송지선 경기도농수산진흥원 친환경농업부장은 “수상작은 경기도농수산진흥원 공식 유튜브 ‘농식이TV’와 페이스북 등 SNS 사회관계망 채널을 통해 홍보할 계획”이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친환경 농업과 건강한 먹거리 관련 참신하고 다채로운 영상 콘텐츠들을 발굴·확산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