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3~17일 모집, 초등 3학년부터 만 18세까지
평택시 아동시책 의견 제시, 관련 행사에 참여


 

 

평택시가 지역 아동으로부터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실효성 있는 아동친화정책을 발굴·도입하고자 9월 3일부터 17일까지 ‘제2기 평택시아동참여위원회’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모두 21명으로, 지역에 주민등록을 두거나 지역 학교 재학 중인 초등학교 3학년부터 만 18세 미만의 아동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아동참여위원은 아동 관련 시책 계획·시행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정기회의, 아동참여워크숍, 캠페인을 비롯한 각종 아동 관련 행사에 참여·활동할 예정이다.

모집 관련 사항은 9월 3일부터 평택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아동은 이메일과 팩스, 우편으로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평택시 아동복지과 아동친화팀(031-8024-2932)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다양한 아동의 목소리를 대표할 아동참여위원회를 바탕으로 아동의 권리가 존중되고 아동이 행복한 평택을 만들어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평택시는 그동안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아동과 아동관계자의 의견을 수렴해 평택시 아동친화도시 전략사업 4개년계획 수립 등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10가지 구성요소를 충족했다. 올해 2월 초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신청했으며, 현재 최종 대면심사 대비 1차 서면심의 관련 절차를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