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법인·농가 우수제품 비대면 판로 개척
평택 좋은술 ‘천비향’ 등 가공품 30% 할인


 

 

경기도농업기술원이 추석을 맞아 평택시 오성면 좋은술의 ‘천비향 약주’ 등 경기지역 농산물 가공창업 사업장의 우수한 가공제품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최근 경기도농업기술원은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감염예방과 소비자들의 간편한 제품구매를 위해 우수 농산물 또는 가공제품의 비대면 판로 개척에 주력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품목은 경기도 영농조합법인과 농업회사법인, 농가에서 제조된 ▲평택시 좋은술 ‘천비향 약주’ 3만 8950원 ▲안성시 조은이식품 ‘곰보배추농축액기스’ 3만 1000원 ▲안성시 주주바팜 ‘자연 그대로 종합강정’ 3만 5000원 등 10개 가공제품으로,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된다.

실용적인 명절선물을 찾는 소비자들을 위한 실속형 선물세트로 구성돼 있으며, 상품은 각 업체 스마트스토어나 업체가 운영하는 홈페이지에서 구입할 수 있다.

경기도농업기술원은 2011년부터 현재까지 경기도 76개 소규모 가공창업 사업장을 대상으로 농업인의 아이디어와 농촌진흥기관의 가공분야 연구개발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시제품을 개발하고 상품화했다. 이를 통해 지역별 농업인의 안정적인 영농 정착과 농·특산물의 부가가치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조금순 경기도농업기술원 농촌자원과장은 “농업인이 직접 생산한 우리농산물을 사용해 안전하고, 건강한 가공제품 개발·상품화에 주력하고 있다”며, “우리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농업인들이 직접 생산한 건강하고 믿을 수 있는 가공제품을 많이 이용해주길 부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