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단, 관객 참여공연 ‘그래비티 스페이스’ 초연
10월 8~13일 평택시남부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개최


 

 

평택시문화재단이 10월 8일부터 13일까지 5일 동안 평택시남부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이머시브 시어터 ‘그래비티 스페이스’를 선보인다. 

‘그래비티 스페이스’는 가족 콘텐츠 문화기업인 브러쉬씨어터가 초연하는 ‘이머시브 시어터’ 공연으로 관객이 공연에 직접 몰입해 무대 위 배우들과 함께 적극적으로 작품에 참여하는 관객 참여형 공연이다.

차세대 공연 콘텐츠로 관심 받고 있는 장르인 ‘그래비티 스페이스’는 우주탐험이라는 독특한 소재로 제작됐다. 관객들은 60여 분간 우주선 공간에 탑승해 무대 위에서 펼쳐지는 우주 속으로 들어가게 된다. 

이머시브 시어터 공연인 만큼 공연장 입장 방법도 독특하다. 공연장 객석 문을 통해 입장하는 것이 아니라 배우들이 등장하고 퇴장하는 무대 출입구를 통해 입장하게 된다. 

관객들은 무대 위에서 극에 직접 참여하고 배우와 함께 호흡하며 눈앞에서 연기를 직접 볼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기존 연극에는 찾아보기 힘든 다양한 기술을 접목해 실감 세대에 걸맞은 새로운 연극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공연은 올해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고, 평택시문화재단이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한다. 또 평택시문화재단, 경기아트센터, 경주문화재단 세 개의 문화예술회관과 가족 콘텐츠 문화기업 브러쉬씨어터가 합심해 모두 60여 명 이상의 기획·제작 인력이 만들어내는 대형 프로젝트이다.

이번 공연은 무대 위에 객석이 설치되면서 한정된 객석 수로 인해 제한된 인원인 회당 30명만 소규모로 공연 관람을 할 수 있다. 공연 예매는 인터파크 티켓(1544-1555)을 통해 가능하며, 기타 문의 사항은 평택시문화재단(031-8053-3513)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