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부문별 청년핵심인재 11명 임명, 18일 발대식

 
쌍용자동차가 젊고 역량있는 인재들의 열정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경영에 적극 반영키 위해 청년중역회의체 ‘섀도보드’를 출범시키고 18일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평택공장 본관에서 진행된 제1기 섀도보드 발대식에는 대표이사와 임원진, 섀도보드 멤버 및 멘토 그룹 등이 참석해 회사의 첫 청년중역회의체 출범을 축하했다.
제1기 섀도보드는 영업, 기술개발, 생산, 구매 및 지원부분 등 각 팀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30대 젊은 직원들 11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앞으로 2년간 사업전략, 회사운영 및 사업성과 개선 등 주요사안에 직접 참여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개발 제안하게 되며 회사는 이를 적극 수렴해 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다.
또한 섀도보드는 마힌드라 그룹 섀도보드 대회 및 그룹의 ‘Blue Chip’ 미팅에 출전해 마힌드라 고위 경영진에게 직접 프레젠테이션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며 조직역량 강화와 조직문화개선 등 발전적이고 창의적인 조직변화 및 수평적, 수직적 커뮤니케이션 가교역할 과 내부소통 강화 등을 위해 핵심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
이유일 대표이사는 “섀도보드는 젊은 직원들의 경영참여 기회를 확대함으로써 핵심인재를 육성하는 한편 다양하고 창의적인 사고를 경영에 반영해 미래 경영혁신을 가능케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임직원 간 원활한 소통과 아이디어 교류를 토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는 하나의 중요한 플랫폼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