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운영, 평택시 공식 유튜브 채널 송출
앱 통해 우드카빙 등 15개 체험프로그램 운영


 

 

평택시평생학습센터가 오는 10월 16일 비대면 형태로 ‘제13회 온라인 평택시평생학습박람회’를 개최한다.

2019년 아프리카 돼지열병, 2020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개최하지 못했던 ‘평택시평생학습축제’는 올해 ‘평생학습박람회’로 명칭을 바꿔 개최하면서 13회를 맞이했다.

‘On세상 행복한 평생학습박람회’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평택시 공식 유튜브 채널로 송출된다.

또한 평택시평생학습포털을 통해 사전 신청한 수강생을 대상으로 15개 체험 프로그램이 앱을 통해 다채롭게 운영된다.

유튜브로 송출되는 프로그램은 학습동아리 또는 강사의 무대공연과 손미나 강사의 인문학 강연 등 전문MC의 진행으로 구성된다.

또한 앱을 통해 우드카빙, 휴대폰 가방 만들기 등 15개의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시민과 함께 평생학습을 즐기고 공유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한다.

자세한 사항은 평택시평생학습포털(www.pyeongtaek.go.kr/learning/main.do)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평생학습박람회를 통해 성과를 공유하고 체험해 많은 시민이 평생학습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며, “내년에는 예전처럼 많은 시민이 대면해 직접 참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