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8일, 제22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감사패 전달, 복지사 13명 유공자 표창 수여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가 지난 10월 18일 합정동 KH프라자 5층 협의회 대회의실에서 ‘제22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는 코로나19 확산 예방과 시민안전을 위해 올해에도 평택시민나눔문화축제를 진행하지 않고,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기념식을 진행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정장선 평택시장과 홍선의 평택시의회 의장, 오명근 경기도의회 의원, 이해금 평택시의회 의원, 김준경 평택복지재단 이사장과 지역 복지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기념영상 상영, 사회복지윤리선언문 낭독, 기념사, 축사, 감사패 수여, 사회복지유공자 표창 수여가 이뤄졌다.

이날 사회복지윤리선언문 낭독은 전주영 합정종합사회복지관 사회복지사와 전상희 평택서부노인복지관 사회복지사가 직접 낭독했다.

이어 기념사를 한 이영태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장은 “2019년 돼지열병에 이어 코로나19가 발생해 3년째 평택시민나눔문화축제를 진행하지 못해 많이 아쉽다”며, “팬데믹 상황에서 사회복지의 필요성이 대두되는 가운데 현장에서 묵묵히 자리를 지켜준 사회복지종사자와 자원봉사자, 후원자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축사에 나선 정장선 평택시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많은 어려움 속에서 헌신하고 있는 평택시 사회복지종사자들에게 위로와 감사를 전한다”며, “종사자들의 처우 개선에 좀 더 노력해 나갈 것이며, 위드코로나에서 일상으로 회복되기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당부했다.

감사패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역사회에서 모범적 역할을 해온 기업 ‘에어프로덕츠 코리아’에 전달됐다. 감사패는 심익보 에어프로덕츠 코리아 이사가 직접 전달받았다.

유공자 표창은 평택시장상, 평택시의회 의장상, 평택갑·을 국회의원상,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상,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장상,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장상 등 분야별로 13명의 사회복지사에게 전달됐다.

한편, 매년 9월 7일 사회복지의 날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 제정을 기념하기 위해 제정된 법정 기념일이다. 국민의 사회복지사업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사회복지종사자의 활동을 장려하기 위한 날로 올해 22회째를 맞이했다.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는 매년 10월 개최하는 평택시민나눔문화축제와 함께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을 진행했으나,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축제를 대신해 기념식만 진행했다.

 

■ ‘제22회 사회복지의 날’ 수상자 명단

▲평택시장상 야곱의집 송혜린, 평택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박현주 ▲평택시의회 의장상 동방재활근로복지관 김라진, 평택서부노인복지관 전상희 ▲평택갑 국회의원상 송탄노인복지센터 김정란, 평택시노인전문요양원 서옥자 ▲평택을 국회의원상 평택지역자활센터 강봉주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상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김은경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장상 하래장애인주간보호센터 김정혁, 합정장애인주간보호센터 최철호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장상 새뜰서정주민돌봄센터 김금숙, 평택행복나눔본부 이승연,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 이장미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