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종목 선정, 챌린지 형태 운영으로 체력유지
체육활동 활성화, 기준 도달 전 학생에 기념품 제공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이 10월 18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지역의 초·중·고·특수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반기 평택 온라인 학교스포츠클럽축제’를 개최한다. 

평택교육지원청은 코로나로 비만학생과 건강이상 학생 수가 급증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020학년도부터 비대면 온라인 스포츠클럽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상반기 축제는 학생들이 선호하는 9개 종목을 선정해 약 1200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이번 하반기 축제는 ‘코로나보다 강한 2차 운동 백신접종’이라는 슬로건 아래 코로나19로 인해 제한되고 있는 체육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진행된다. 운동을 좋아하지 않는 학생들도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종목을 선정해 챌린지 형태로 운영하며 일회성 참가가 아닌 지속해서 종목에 참여해 목표를 달성하고 자신의 체력과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구성한다. 

축제 홍보는 종목별 소개 영상을 제작하고 평택교육지원청 유튜브 채널 탑재, QR코드 생성 후 플래카드, 팸플릿, 단위학교 안내 공문 등으로 진행했다. 축제 운영은 비경쟁 방식으로 정해진 기준에 도달한 모든 학생에게 기념품을 지급하고 축제에 참여하는 모든 학생은 영상 촬영 시 마스크 착용 등 사회적 거리 두기 방역 지침을 준수해야 한다.

이용주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많은 학생이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 추진되는 ‘코로나보다 강한 2차 운동 백신’을 접종함으로 코로나 블루 등 정신건강 문제 예방과 일상의 행복을 찾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