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8일 성명, 평택시 해당 단체 지원 접수
민노총, 민간위탁사업 관련 공정한 평가 요구

민주노총 평택안성지부가 과거 지역산업맞춤형사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회계부정을 일으킨 한 지역단체가 평택시 위탁 사업을 재차 추진하고 있다며 이를 규탄하고 나섰다.

민주노총 평택안성지부는 지난 11월 8일 성명을 내고 “회계부정 특정단체에 대한 민간 위탁은 거부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성명을 통해 “지난 2020년 A 모 단체가 위탁받은 ‘지역산업맞춤형사업’에 회계부정사건이 발생했다. 지역산업맞춤형사업은 고용노동부와 평택시가 재정 지원을 하는 위탁사업”이라며, “회계부정이 드러난 것은 해당 사업에 참여한 내부 강사가 고발하면서 세상에 알려지게 됐다. 이 사건은 시민의 세금으로 지급되는 강사비를 불법적으로 위탁사업 관계자가 착복한 매우 부도덕한 사례였고, 이를 관리·감독해야 하는 행정기관과 지방자치단체의 관리 또한 부실한 것이 아니냐는 의구심을 증폭시켰다”고 밝혔다.

민주노총 평택안성지부는 무엇보다 이 단체가 책임 있는 자세로 자숙하는 모습을 보이기는커녕, 평택시 장당노동자복지회관을 또다시 위탁받겠다고 지원한 점을 비판했다.

아울러 “평택시가 상식적이고도 합리적으로 회계부정단체에 대해서는 민간위탁사업에 신청 자체를 반려할 것으로 기대했지만, 회계부정단체의 민간위탁사업 신청이 접수됐다”며, “연간 5억 원에 가까운 많은 예산이 투입돼 투명하고 공정하게 운영돼야 할 노동자복지회관 운영단체를 과연 어떠한 기준으로 선정할 것인지, 또한 단체의 예산집행에 대한 투명성을 어떠한 기준으로 평가할 것인지 관심 있게 지켜볼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