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적우수생, 특기생, 방통대생 등…평택은 16명 선발 예정

 

 
(재)경기도민회 장학회가 2월 8일부터 29일까지 2012년도 장학생 585명을 선발하기 위해 신청서를 접수한다. 성적우수생 515명, 체육특기생 27명, 예능특기생 23명, 방통대생 20명 등을 선발하게 된다. 이 중 평택시가 선발할 예정 인원은 대학생 9명, 전문대생 2명, 고등학생 5명을 포함한 16명이다.
신청자격은 접수마감일 현재 주민등록상 부·모인 세대주(기혼자는 본인)가 3년 이상 연속해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경기도민 자녀이거나 경기도 외 지역에 거주하는 경기도민회 회원의 자녀로서 국내 소재 대학이나 전문대학, 고등학교에 재학 또는 입학 예정인 학생이다.
성적우수 장학생 중 대학생은 직전 학년 평균성적이 B학점 이상, 고등학생은 직전 학년 과목별 평균점수가 80점(가세형편 및 경시대회 입상성적, 자원봉사 실적 반영)이다.
예체능 특기생은 최근 2년 이내 전국 및 시·도 단위 이상 대회에서 수상한 실적이 있어야 하며, 방송통신대 학생은 도내 기업체 근로자나 거주자 중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향토애가 투철한 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단, 국가나 자치단체, 학교 등으로부터 한 학기에 200만 원 이상의 장학금을 지급받는 대학생이나 연간 수업료 전액을 지원받는 고등학생은 신청에서 제외된다. 또한 계속 장학생으로 신청하는 경우 2011년 보다 성적이 하락하거나 해당 학사 학위과정 이수에 필요한 학기를 초과 또는 학기 중 조기졸업 하는 학생 역시도 신청에서 제외된다.
장학금 지급기간은 1년이며 지급 기준액은 성적우수 장학생 중 대학생은 연간 400만원, 전문대생은 연간 300만원, 고등학생은 연간 1백만 원이며 예체능 장학생은 대학생과 고등학생 모두 연간 1백만 원, 방송통신대 장학생은 연간 30만 원을 지급한다.
지급액은 연 2회로 나누어 1차분 50%는 4월 중에, 2차분 50%는 8월 중에 각각 지급하게 된다.
성적우수생은 시청 담당실과에 신청하면 되고, 체육특기생은 경기도 체육회에, 예능특기생은 예총 경기도연합회에, 방통대생은 경기지역 방통대학에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선발계획 및 구비서류 안내는 평택시청 홈페이지(www.pyeongtaek.go.kr), (재)경기도민회 홈페이지(www.ggdm.kr)를 참고하거나 평택시청 자치행정과(8024-271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