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문화원 주요사업 심의·의결·신규 사업 제안 역할
비상근 명예직, 1월 11~21일까지 서류 접수 후 선정

평택문화원이 새해를 맞아 지역문화발전에 관심을 갖고 문화진흥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이사를 공개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1월 11일부터 21일까지 11일간이다.

새로 선임하게 될 이사는 평택문화원 주요사업에 대한 심의, 의결과 함께 기존 또는 신규 사업에 대한 제안 등 지역문화 전반에 대해 함께 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비상근 명예직이다.

이보선 평택문화원장은 “평택은 지금 여러 가지 개발호재로 매년 인구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여러 지역에서 평택으로 이주해 오는 시민 중에 전문 역량과 함께 지역문화 발전에 관심을 갖고 있는 분들이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평택문화원은 ‘지방문화원진흥법’에 의해 설립된 특수목적법인으로 ▲지역 고유문화의 계발, 보급 ▲향토문화의 보존, 전승 ▲역사인물 선양사업 ▲지역 문화행사 개최 등 지역문화 창달을 목적사업으로 하고 있다.

평택문화원은 한국전쟁의 상흔이 가시지 않은 1953년 설립해 올해로 69년째 원장, 부원장, 이사, 감사 등 50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사무국은 평택시남부문화예술회관 1층에 위치해 있다. 

신입이사로 선임되면 첫해에 입회비 100만원, 임원회비 100만원을 각각 납부해야 하며, 다음해부터 임원회비로 매년 100만원을 내야한다. 

기타 임원 활동사항과 권한, 의무는 평택문화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평택문화원(031-655-200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