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축제포럼 축제아카데미 1월 28일까지 수강생 모집

대한민국 최고의 전문 교수진 포진, 수료 시 혜택 풍성

 

대한민국 축제를 선도하고 있는 ‘한국축제포럼’이 젊은 축제기획자와 문화기획자를 위한 2022년도 ‘한국축제아카데미’ 제10기 교육과정을 개강하고 1월 28일(금) 오후 5시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한국축제아카데미’는 문화콘텐츠 분야의 현직 교수, 축제현장 총감독, 전국 축제 대행사 대표 등이 참여한 최고의 강사진으로 구성되어 미래의 젊은 축제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축제 교육과정이다.

 

이번 축제아카데미에서는 코로나 시대를 맞아 축제의 환경변화에 관한 이론과 실무 중심의 교육을 마련했으며 축제 콘텐츠산업의 이해, 축제와 공연예술, 축제의 트렌드 변화, 축제 기획, 축제의 스토리텔링, 축제 공간분석과 설계, 축제와 마케팅, 주민주도형 축제의 지속성, 지역 문화기획 등을 준비해 축제의 모든 것을 한 곳에서 배울 수 있게 했다.

 

정원은 40명으로 대학생과 대학원생, 일반인 모두 가능하다. 교육기간은 2월 7일부터 2월 18일까지 진행되며 시간은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각 과목 당 50분씩 ZOOM 으로 강의가 이뤄진다.

 

교육비는 대학생과 대학원생은 무료로 진행되며 일반인의 경우 지원대 10만원을 납부하고 수료를 인정하면 전액 환불해 준다.

 

수강신청 서류는 대학생과 대학원생의 경우 재학증명서 또는 학생증 사본 1부를 제출하면 되고, 일반인은 10만원을 납부하면 된다. 서류신청은 구글폼(https://forms.gle/Cm8Y3XrCfP3gCVuu7) 활용하고 궁금한 사항은 전화(010-2574-5726)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신청마감은 1월 28일(금) 오후 5시까지이며 수강 확정자 통보는 2월 1일과 2일에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출석률 80% 이상인 수강생에게는 수료인증서를 발급하며 수료 후 취업을 희망할 경우 한국축제포럼 회원사를 추천한다. 정원 초과 시에는 운영위원회에서 별도의 심사를 통해 선발한다.

 

고려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교수인 안남일 한국축제포럼 회장은 “한국축제아카데미는 대한민국 축제와 문화의 미래를 이끌어 갈 젊은 기획자들을 양성하기 위해 준비한 것”이라며 “코로나 시대를 맞아 축제환경에도 많은 변화가 예상되는 만큼 이번 축제아카데미가 우리나라 축제발전을 모색하는 귀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