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어린이집연합회, 제2회 교사수기 공모전
65편 중 27편 수상작 선정, 5월 26일 시상식


 

 

평택시어린이집연합회가 5월 스승의 날을 맞아 ‘제2회 교사수기 공모전’을 통해 코로나 펜데믹 상황에서도 지속해야 했던 보육현장의 교사들에게 응원과 격려와 지지의 마음을 전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모두 65명의 교사들이 소소하고 감동적인 보육현장의 이야기를 담은 사연으로 응모했다. 평택시어린이집연합회는 응모된 65편의 작품들을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종 대상 3편, 최우수상 3편, 우수상 9편, 장려상 12편 등 모두 27편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작품들에 대한 시상은 오는 5월 26일 오후 6시 30분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대강당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심사를 맡은 임봄 문학평론가는 “60여 편의 작품 속에는 감동 없이는 읽을 수 없는 사연들로 가득 차 있어 심사하는 동안 때로는 읽기를 멈추고 숨고르기를 해야 했다. 그런 면에서 볼 때 이번에 응모된 많은 글들은 모두에게 상을 드려도 부족할 것”이라며, “선정된 모든 분들에게 축하의 인사를 드리며, 비록 선정되진 못했을지라도 평택시민에게 보육교사들을 향한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해주신 많은 교사 분들께 마음 깊이 존경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의향 평택시어린이집연합회 회장은 “보육현장의 따뜻한 이야기를 통해 사회적으로 불안한 시대에 보육현장 만큼은 안심하셔도 좋다는 것을 많은 시민에게 전하고자 했다”며, “이번 수기공모를 통해 교사들의 사기가 진작되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제2회 교사수기 공모전 수상자

▲평택시장상 : 송수진(해아뜰어린이집) 김소영(아이랜드어린이집) 최은성(시립평택항어린이집) ▲평택시의회 의장상 : 정선윤(효성킨더어린이집) 최은영(아이사랑어린이집) 김가현(시립센트럴자이1단지어린이집) ▲경기도의회 의장상 : 이경화(햇살맘어린이집) 유혜주(꿈누리세상어린이집) 장명숙(포승시립어린이집) ▲유의동 국회의원상 : 서진희(시립효성해링턴1단지어린이집) 이은혜(시립힐스테이트평택1차어린이집) 김지혜(시립힐스테이트평택2차어린이집) ▲홍기원 국회의원상 : 최경순(시립안정어린이집) 최연우(시립두릉어린이집) 이소윤(LG전자평택어린이집) ▲평택시어린이집연합회장상 : 진미경(시립가곡) 박은정(아이마당) 김순례(시립배다리마을) 한송이(코끼리) 이선희(시립자이나린) 김정아(코아라자람) 박은주(이화뜰) 강기쁨(시립이편한2단지) 유정현(시립SK뷰) 우주옥(시립평택고덕) 이재경(배화) 정성희(가온누리)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