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3일까지 참가 모집, 심사 통해 본선 진출 가려
본선 진출자 멘토링 지원, 수상자 사업화지원금 지급

경기도가 여성들의 우수한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2022년 경기여성창업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경기여성창업경진대회’는 여성 누구나 창업에 도전할 수 있는 분위기를 확산하고 미래 유망 여성 창업가를 발굴하는 것을 목적으로 경기도가 추진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대회는 경기도에 거주 중인 여성 예비창업자와 경기도에 사업자등록을 한 창업 1년 이내 여성창업자가 참가 대상이다.

대회 예선은 오는 6월 7일 서류심사, 6월 13일 면접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중 예선을 통과한 최종 10개 우수 아이디어에 대해 본선 진출 기회가 부여된다.

이후 7월 7일 전문 심사위원과 청중평가단이 참여한 가운데 열릴 본선 대회를 통해 창업역량, 기술성, 사업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2명 모두 6명의 최종 수상자를 선발한다.

이들 수상자에게는 경기도지사 상장과 함께 최우수상 500만원, 우수상 200만원, 장려상 100만원, 청중호응상 50만원 모두 1150만원 상당의 사업화 지원금이 주어진다.

경기도는 대회 참가자 외에도 심사위원과 함께 현장에서 다양한 창업아이디어를 직접 듣고 수상자를 선정하는 ‘청중평가단’을 모집한다. 

대회 참가자와 청중평가단 모집은 오는 6월 3일까지 이뤄지며, 여성창업 플랫폼 꿈마루 홈페이지(www.dreammaru.or.kr)에 있는 ‘경기여성창업경진대회’ 접수 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