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7일, 올해 5회 생활보장심의위원회
소위원회 위원장에 정형민 복지국장 선출

 

 

평택시가 지난 5월 17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2022년 제5회 생활보장 등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심의위원회는 지난 4월 20일 ‘평택시 생활보장 등 심의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으로 상위법령에 맞게 위원회를 재구성하게 됨에 따라 이를 알리고, 소위원회 위원장 선출과 평택시 저소득층의 보장에 관한 사항을 심의·의결하기 위해 열렸다.

이날 심의위원회에서는 정형민 평택시 복지국장이 소위원회 위원장으로 만장일치로 선출했다.

아울러 수급자 선정 등에 관한 사항 29건과 의료급여 대상자의 연장승인 등 56건이 심의·의결됐다.

정형민 평택시 복지국장은 “우리 시 저소득층에 대한 사회보장에 관한 사항을 전문적으로 검토하고 신속하게 의결할 수 있도록 위원회의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평택시 생활보장 등 심의위원회’는 지역의 사회보장과 의료보장에 대한 풍부한 학식과 경험을 갖춘 사회복지과 교수, 복지기관 단체의 대표자, 의료인 등으로 구성됐다.

평택시 저소득층 관련 사항을 심의·의결하는 위원회로 매달 개최되고 있으며, 올해 5월 기준으로 수급자 선정 등 125세대, 의료급여 연장승인 등 1445건을 의결해 평택시 사회복지 안전망 구축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