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1일 발대식, 23개 청소년 동아리 100여 명 참여
레크리에이션·체육 활동 등 진행, 연합·교류 활동 추진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가 지난 5월 21일 평택시청소년자치조직연합회의 발대를 알렸다.

평택시청소년자치조직연합회는 청소년동아리들의 연합과 교류 활동을 목적으로 활동하는 청소년조직이다.

이날 진위면 동천리 무봉산청소년수련원에서 열린 발대식에는 23개 청소년동아리 소속 100여 명의 청소년이 참여했으며, 체육대회 행사와 함께 본격적인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됐던 청소년 활동을 다시 활성화하기 위해 대면으로 이뤄졌으며, 레크리에이션, 체육 활동 등 23개 동아리 참가 청소년들 간의 관계 형성을 돕기 위한 활동으로 진행됐다.

발대식에 참여한 평택여자고등학교 2학년 최민서 학생은 “평택청소년문화센터에 속해있는 동아리 외에 다른 기관에 속한 동아리들도 만날 수 있어서 좋았다”며, “이번 활동을 통해 정말 많이 친해진 것 같다”고 말했다.

한광고등학교 3학년 조준서 학생은 “코로나19로 인해서 청소년들이 함께 모여 활동할 기회가 적었는데, 평택시청소년자치조직연합회 활동을 통해 다 함께 즐기면서 친해질 수 있어 좋았다”며, “청소년 교류 촉진이라는 취지에 따라서 앞으로도 많은 청소년과 행사를 진행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는 이번 활동을 시작으로 평택에 있는 다양한 청소년동아리들의 연합·교류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