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5일, 등굣길 스쿨존 확보 교통캠페인 전개
‘서다·보다·걷다’ 캠페인 등 교통안전 홍보 진행


 

 

평택경찰서가 지난 5월 25일 고덕동 종덕초등학교 교문 앞과 주변 횡단보도에서 등굣길 스쿨존 확보를 위한 교통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에는 박정웅 평택경찰서장과 녹색어머니연합회장, 송탄모범운전자회장, 종덕초등학교장 등 학교 관계자와 협력단체 약 30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어린이 교통안전 관련 시민들의 자발적인 법규준수 유도를 위한 홍보 활동을 펼쳤으며, 박정웅 평택경찰서장은 학교에서 어린이, 부모와 소통하며 캠페인에 직접 참여했다.

특히, 어린이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홍보물품 배부와 함께 무단횡단 금지, 올바른 보행방법 안내 등 교통안전에 대한 어린이의 관심을 유도했다.

또한, 차량으로 통학하는 어린이가 많아 어린이보호구역에서 꼭 지켜야 할 ‘서다·보다·걷다’ 캠페인, 스쿨존 주·정차 금지에 대한 홍보와 어린이 하차로 인한 출근길 시민들의 교통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교통관리도 병행했다.

이날 박정웅 평택경찰서장은 “평택시 어린이가 안전하고 행복한 등굣길 교통환경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협력단체, 지역주민과 함께 안전한 통학로 확보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평택경찰서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도 협력단체와 소규모 캠페인, 맞춤형 교통지도활동 등 어린이 사고 예방과 안전망 확보를 위한 활동을 지속해서 이어왔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