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7월 15일까지 모집, 14~19세 청소년 20개 팀
영상제 10월 22일 개최, 영상 출품작 주제 ‘시작’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가 ‘평택시청소년영상제’에 참가할 팀을 오는 7월 15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영상 제작에 관심 있는 지역의 14~19세 청소년으로 구성된 20개 팀이다.

평택시청소년영상제는 평택시가 주최하고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와 영상단RG가 주관,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이 협력하며, 오는 10월 22일에 개최될 예정이다.

청소년들의 시각을 영상에 반영함으로써 사회와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행사로, 영상 전문가의 강연, 체험·캠페인 부스, 출품작 시사회와 시상식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영상 출품작의 주제는 ‘시작’이다. 주제에 대한 다양한 경험이나 이야기 등 청소년의 솔직담백한 생각을 패러디, 다큐멘터리, 뮤직비디오 등 자유로운 장르를 통해 3~5분 분량의 영상으로 제작하면 된다.

참가팀에게는 영상 제작 지원금이 지급되며, 심사를 거쳐 최우수 1팀에는 30만 원 상당의 장학금을, 우수 2팀에는 20만 원 상당의 장학금을, 장려 3팀에는 10만 원 상당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영상단RG 회장을 맡고 있는 청담고등학교 3학년 이우주 학생은 “회를 거듭할수록 규모가 커지는 평택시청소년영상제가 모두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청소년들의 다양한 시선으로 주제를 표현해 세상과 소통할 수 있도록 지역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홈페이지(ptycc.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이메일 또는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