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8일, 청소년어울림마당 제20회 열축제 개최
24개 부스·11개 공연팀, 청소년 1000여 명 참여해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가 지난 5월 28일에 문화센터 야외주차장과 야외무대 일대에서 평택시 청소년어울림마당 ‘제20회 열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열축제에는 청소년체험부스에 24개 팀이 참여해 다채로운 체험 활동을 진행했으며, 11개 공연팀이 참여해 뜨거운 무대를 선보였다.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여성가족부와 평택시가 주최하는 청소년 축제로 평택시는 서부·남부·북부 권역별로 나뉘어 운영되고 있다.

2022년 열축제는 특별히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10대기획단과 흥사단평택안성지부 원평청소년문화의집 자치조직연합회 청소년들이 기획부터 운영까지 공동 주관했다.

이날 1부 행사에서는 개회식과 평택시 청소년 권리선언문 낭독, 청소년부스체험 활동이 진행됐으며, 2부에는 청소년 공연과 사은품 추첨이 진행됐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만큼 지역 청소년 1000여 명이 참여해 뜨거운 축제 분위기를 조성했다.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10대기획단 회장을 맡고 있는 비전중학교 3학년 이정빈 학생은 “공동으로 축제를 운영한 원평청소년문화의집 자치조직 연합회 청소년들과 함께 많은 의견을 공유하여 전반적인 축제가 수월하게 진행됐던 것 같다”며, “청소년 연합 운영진 모두가 열심히 참여해 재미있게 즐기면서 축제를 운영할 수 있어서 매우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원평청소년문화의집 자치조직연합회 소속 평택여자중학교 3학년 윤서영 학생은 “청소년 연합 운영진이 약 한 달 동안 열심히 준비해온 열축제라서 그런지 시민들과 청소년 모두가 즐겁게 즐기는 모습을 보고 뿌듯했다”며, “이 뜨거운 열기가 8월에 진행될 동아리경진대회까지 이어갔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하반기 평택시청소년어울림마당 ‘제8회 동아리경진대회’는 8월 13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관련 내용은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활동기획팀(031-646-5432)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