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일 발대식, 제1기 새말유치원학부모회 역할
회원 30여 명, 교육 지원 등 다양한 활동 계획해


 

 

평택시 칠원동에 위치한 새말유치원이 학부모로 구성된 교육공동체 ‘쓱쓱서포터즈’를 지난 6월 2일 새말유치원 운동장에서 발대했다.

‘쓱쓱서포터즈’는 제1기 새말유치원학부모회로, 교육 중점 활동인 ‘지구지킴이로 자라는 지속가능 발전 환경’과 연계해 유치원의 다양한 교육 활동을 함께 지원하고 실천하기 위해 조직됐다.

이날 발대식에 참석한 학부모 회원 30여 명은 위촉장을 전달받고 함께 활동하게 된 소감과 각오를 이야기하며 서로를 알아가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발대식에 참여한 새말유치원학부모회장은 “이번 발대식을 통해 제1기 쓱쓱서포터즈로서 학부모님들의 의미 있는 첫 출발을 응원한다”며, “우리 아이들이 유치원에서 배우는 지속가능한 환경 보전에 대한 의미를 학부모들도 함께 실천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날 쓱쓱서포터즈는 유치원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와 담배꽁초를 주우며 ‘지속 가능한 환경보존’을 실천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여선화 새말유치원 원장은 “유치원 교육 활동과 연계해 소중한 지구를 지키는 일에 앞장서는 쓱쓱 서포터즈의 활동을 응원한다”며, “새말유치원 교육공동체 모두가 함께 성장하고 더 안전한 좋은 유치원 만들기를 위해 애써주심에 감사하고, 앞으로도 학부모회 발전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고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새말유치원학부모회 ‘쓱쓱서포터즈’는 향후 등원안전지도 캠페인 등의 안전 활동 지원, 시장놀이, 물놀이와 같은 교육행사 지원, 리딩맘과 같은 독서 활동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