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8일 오후 7시, 배다리도서관에서 진행
<어느 날, 죽음이 만나자고 했다> 저자 강연


 

 

2022년 평택시 시민독서운동 ‘책 읽는 평택’ 사업의 세 번째 저자 강연이 오는 6월 28일 오후 7시 죽백동 배다리도서관에서 열린다.

올해 평택시가 선정한 10대 도서 중 하나인 <어느 날, 죽음이 만나자고 했다>는 우울증을 앓았던 의사가 살기 위한 방편으로 도망치듯 선택했던 국경없는 의사회 활동을 비롯해 삶의 최전선에서 직면했던 삶과 죽음의 순간들을 오롯이 담고 있다.

저자 정상훈은 서울대병원에서 전공의로 재직하며 돈 잘 버는 의사보다 세상을 고치는 의사가 되고자 의료인 단체 ‘행동하는의사회’를 창립하는 등 남다른 의사의 길을 열정적으로 살았다.

그러던 어느 날, 우연히 그에게 우울증이 찾아왔고 삶의 의미를 되찾기 위해 중대한 전환점을 맞이한다.

그는 ‘국경없는의사회’ 해외구호활동가가 되어 레바논, 시에라리온에서 긴급구호 활동에 나서기에 이른다.

이 책은 구호 활동 중 저자가 경험한 존엄한 죽음과 사회적 책임으로서의 사회적 질병에 대한 문제 등 우리가 함께 고민해 봐야 할 묵직한 질문들을 함께 던진다.

지금은 자신을 필요로 하는 의료 현장에서 ‘동네 의사’로 일하고 있으며, 지은 책으로 <동네의사와 기본소득>이 있다.

강연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를 신청할 수 있으며 당일 참여도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www.ptlib.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배다리도서관(031-8024-5467, 5497)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