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7일까지 각 읍·면·동 접수, 저금리 융자 지원
농업경쟁력제고기금 동시 모집, 중복 지원 불가능


 

 

평택시가 농업인의 소득 증대와 경영 안정을 위한 ‘경기도 농업농촌진흥기금 융자 지원 사업’을 오는 6월 17일까지 각 읍·면·동을 통해 추가 신청 받는다.

경기도 농업농촌진흥기금은 농어업 경영자금과 농어업 생산유통시설자금을 저금리로 융자 지원하는 사업이다.

농어업 경영자금은 농업 경영에 소요되는 경영비를 농가당 최대 6000만 원, 법인 등 단체 2억 원 한도로 연 금리 1%, 2년 이내 일시상환 조건으로 지원한다.

농어업 생산유통시설자금은 생산·유통·가공시설 설치에 필요한 자금으로, 농가당 최대 1억 원 한도로 연 금리 1%, 3년 거치 5년 균분상환 조건으로 지원한다.

경기도 농업농촌진흥기금 외에도 평택시 농업경쟁력제고기금을 지원하고 있다.

평택시 농업경쟁력제고기금은 농어업 경영자금의 경우 최대 2000만 원을 한도로, 연 금리 1%, 2년 이내 일시상환 조건으로 지원한다.

농어업 생산유통시설자금은 최대 1억 원, 법인 2억 원 한도로, 연 금리 1%, 3년 거치 5년 균분상환 조건으로 지원한다.

평택시는 수시로 읍·면·동을 통해 농업경쟁력제고기금을 신청받고 있으며, 농업경쟁력제고기금은 경기도 농업농촌진흥기금과 중복 지원이 불가능하다.

평택시는 신청서 접수 후 평가와 심의를 거쳐 7월부터 융자금을 지원할 계획이며 자세한 사항은 평택시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 농정팀(031-8024-3612)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