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쿠르트 전달하며 어르신 안부 확인

 

 

평택시 신장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7월 20일 더위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독거어르신 51명에게 건강음료를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했다. 

이번 사업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한국야쿠르트 평택공장과 협력해 3년째 신장1동 어르신들께 매월 건강음료를 지원하는 것으로 51명의 어르신들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과의 일대 일 결연을 맺어 매월 안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로 진행되고 있다.

이번에는 한국야쿠르트 평택공장 관계자가 건강음료 나눔 행사에 직접 참여해 지역의 여건과 실태를 확인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한국야쿠르트 평택공장은 향후 후원을 더 확대하는 방안을 계획 중이라고 말했다.

신장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건강음료 나눔행사를 통해 행정복지센터에 피드백을 해주어 고독사를 예방하고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여 지역 취약계층 보호체계를 구축하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김준숙 신장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야쿠르트 등 건강음료를 후원해 준 야쿠르트 평택공장과 더운 여름날 가가호호 방문하여 여름철 안전 유의사항과 이웃사랑을 실천해 준 우리 위원님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훈원 평택시 신장1동장은 “코로나19 재확산이 계속되는 가운데 개인위생에 더욱더 신경써주길 바라며, 더운 날에도 행사를 추진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한국야쿠르트 평택공장에 감사드린다”며, “관내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다양한 민관 협력사업 추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