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4일까지 유·초·중·고 미술작품 우편 접수
10월 26일 <평택시사신문> 홈페이지 결과 발표

 

 

올해로 30회째를 맞는 소사벌학생미술공모전이 10월 14일까지 진행된다. 소사벌학생미술공모전은 평택지역 유치원과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미술경연으로 수채화, 소묘, 디자인, 크레파스 등 모든 재료사용이 가능하다. 

올해의 공모전 작품 주제는 ‘희망찬 평택’이고 재료의 제한은 없으며 8절 도화지에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서예부분의 주제와 공모전 접수방법은 홍보포스터의 공모요강을 참조하면 된다. 

공모 작품은 10월 1일부터 14일까지 접수를 받고, 심사결과는 10월 26일 수요일 <평택시사시문>을 통해 온라인으로 공식 발표하며 또한 수상자는 개별로도 통보할 예정이다. 

지난 30여 년 동안 매년 실시한 소사벌학생미술대회에는 수많은 평택지역 학생들이 참가해 실력을 뽐냈으며 시간이 지난 후에는 지역의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고 있다.  

미술공모전 작품 접수는 평택시 팽성읍 부용로 56번길 20, 청담중학교 행정실로 하면 된다. 상장과 부상을 함께 수여하는 시상은 각 부문별 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1명, 특별상 1명 등 모두 16명에게 시상하며, 상장만 수여하는 장려상, 우수지도교사상 1명을 함께 시상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미술협회 평택지부(010-9020-3451)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안대현 한국미술협회 평택지부장은 “소사벌학생미술대회는 오랜 전통을 가진 대회로 특정한 목적의 홍보나 교육이 아닌 순수한 미술인재 발굴과 육성을 위해 진행된다”며, “코로나19 이전에는 지정 장소에서 미술대회로 진행했으나 최근 감염이 재 확산되면서 방역을 위해 올해도 공모전으로 진행하게 됐다. 미래의 미술 전문인으로 발돋움 하고자 하는 꿈나무들과 미술을 사랑하는 평택지역 학생들의 경연축제인 제30회 소사벌학생미술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소사벌학생미술대회는 평택시와 평택시교육청, 한국예총 평택지부, 평택시문화재단, 평택시사신문, 청담중학교가 후원하고 한국미술협회 평택지부, 평택학생미술실기대회운영위원회가 주최, 주관하는 행사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