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9일, 안전사고 없이 해체공사 마무리
도심정원 조성, 평택역 광장 전면 정비 추진


 

 

평택시가 지난 9월 19일 원도심 활성화와 지역 균형발전을 위해 평택역 광장 정비의 일환으로 추진한 ‘평택역 아케이드 상가 해체공사’를 완료했다.

아케이드 상가는 1975년 준공한 지하 1층, 지상 4층, 2개 동 규모의 상가 건물로, 극심한 노후화로 인해 도시미관 저해와 안전 문제 등으로 끊임없이 정비가 요구돼왔다.

평택시는 다양한 시민 요구에 따른 평택역 광장 정비사업을 추진하면서 마중물 사업인 상가 해체공사를 지난 4월 본격 착수했으며, 안전사고 발생 없이 철거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또한 기존 철거 부지는 초화류와 계절꽃을 심은 도심정원으로 조성해 평택역 복합문화광장 재조성 전까지 시민이 쉬고 머무를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재곤 평택시 철도사업평택역주변정비단장은 “앞으로 평택역 복합문화광장은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반영하기 위해 하반기 설계 공모를 시행하고, 2023년까지 실시설계를 추진할 계획”이라며, “평택역 주변 정비 기본계획에 따라 성매매집결지 민간 개발, 안성천 노을생태문화공원과 연계한 원평동 도시재생사업 등 단계적으로 사업 진행해 평택역 주변을 전면적으로 정비해 평택시의 새로운 대표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