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5일 졸업식 진행, 수강생 50여 명 졸업
졸업생 표창 수여, 내년 6월 8기 수강생 모집


 

 

평택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지난 10월 25일 평택대학교 제2피어선빌딩 6층에서 평택시지속가능발전대학 졸업식을 개최했다.

올해 평택시지속가능발전대학에서 3개월간 학습을 이어온 50여 명의 학생은 이날 졸업식에서 평택시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에 맞는 이행실천방안에 관해 토론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졸업식을 진행하며 ‘SDGs 지속가능발전목표’와 그 가치에 대한 이해, 인식 제고에 졸업생들의 역할과 활동을 다짐했다.

오민정 평택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사무국장은 “최근 지속가능발전교육과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관심이 커져 지속가능발전대학에 참여하려는 시민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좀 더 많은 시민이 교육을 통해 지속가능성에 대한 개별 행동에 변화를 일으키길 바란다”고 전했다.

평택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이날 성실히 교육에 임한 지속가능발전대학 졸업생들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평택시장상 백숙자, 평택시의회 의장상 최장욱 졸업생이 받았으며, 이외에도 국회의원상 정태원·김수연·최광진·이연주·박충열·김태현, 평택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장상 김미경·김선아·김선우·김선주·김주연·이정찬·조경자 졸업생이 수상했다.

특히, 평택시지속가능발전대학 최연소 수강생 이정찬(17세) 군은 고등학생임에도 불구하고 70%의 출석률을 달성하며 끝까지 완주해 김덕일 평택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상임회장으로부터 특별상을 받았다.

또한 노성호 평택대학교 지속가능발전도시센터 주임에게는 그간의 노고를 격려하는 감사장을 전달했다.

평택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2023년 6월경 지속가능발전대학 제8기 수강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평택시와 평택대학교가 협력해 운영하는 지속가능발전대학은 2015년 유엔 총회에서 결의한 17개 지속가능발전목표를 평택형에 맞춰 이행 실천하고 있는 유네스코 ESD 공식 프로젝트다.

한편, 이날 졸업식에는 유승영 평택시의회 의장과 최재영 운영위원장, 최선자 시의원, 이동현 평택대학교 총장직무대행이 참석해 졸업생들을 축하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