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0일까지 접수, 평택 지속가능발전목표 주제
중·고등학생 또는 같은 나이대 청소년 대상 공모


 

 

평택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지난 10월 17일부터 오는 11월 20일까지 ‘2022년 평택시 지속가능발전 서포터즈 사진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평택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주최·주관하고 평택시와 평택지역신문협의회가 협력해 진행한다.

응모자격은 평택지역 청소년으로 중학생과 고등학생을 비롯한 같은 연령의 청소년으로, 응모 분야는 청소년이 직접 기획·촬영한 사진이다.

주제는 ‘17개 지속가능발전목표 관련 분야 중에서 평택시 SDGs 지속가능발전목표의 시민의식을 높이고 실천할 수 있는 아이디어’이다.

김덕일 평택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상임회장은 “2015년 유엔은 전 세계 인류의 상생과 발전을 위해 2030년까지 나아가야 할 목표인 SDGs 지속가능발전목표를 채택했다. 평택시도 ‘평택시 지속가능발전목표 이행계획’을 수립하는 등 지속가능한 평택시를 만들기 위한 활동에 속도를 내고 있다”며, “이번 공모전은 지속가능발전목표에 대한 직접 참여를 통해 현안과 새로운 시각적 사고를 공유하고자 기획했으며, 평택시의 환경, 사회, 경제 분야에 아우르는 지속가능발전목표에 대해 청소년들의 참신하고 기발한 아이디어가 발굴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공모전 시상은 ▲평택시장상 ▲평택시의회 의장상 ▲국회의원상 ▲평택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장상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장상 ▲평택대학교 총장상 ▲국제대학교 총장상 ▲지역신문협의회장상으로 이뤄진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부상이 주어진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평택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해 이메일(ptsdgs@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평택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홈페이지(www.lapt.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