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0일, 제18회 지방자치경영대전 시상식
지역경제 활성화·투자유치 혁신체계 인정받아


 

 

평택시가 지난 11월 10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제18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 시상식에서 우수상인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받았다.

행정안전부와 한국일보가 공동 주최한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은 전국 광역·기초지방자치단체의 우수정책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평택시는 ▲기업과 시민이 공존하는 산업단지 조성 ▲신성장 동력산업 기반 마련을 위한 초일류기업 유치 ▲기업애로 발굴과 규제 해소를 위한 노력 ▲우수자본과 기업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투자 유치 추진 등 지역경제 활성화와 산·학·연·관 협력을 통한 투자유치 혁신체계 구축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평택시는 경기도 유일의 무역항인 평택항과 사통팔달 교통망을 바탕으로 기업하기 좋은 최적의 환경과 산업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또한 맞춤형 지원을 통해 경쟁력 있는 기업을 육성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양질의 일자리 확충을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

임태종 평택시 기업지원과장은 “이번 지방자치경영대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을 수 있었던 것은, 시정 운영을 믿고 성원한 58만 평택시민과 공직자의 노력 덕분”이라며, “앞으로 기업하기 좋은 인프라를 갖춘 평택시의 인지도를 높이고, ‘세계 반도체 수도 평택’을 위한 새로운 도약을 탄탄히 준비하고 있으며, 그 기반이 될 수 있는 우수한 첨단소재 분야의 투자기업을 다수 유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