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농산물 활용, 농산물 직거래장터 운영
생산자-소비자 직접 연결, 소통의 장 마련


 

 

평택시 오성면주민자치회가 11월 11일 당거리 쉼터에서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도시민과 농민들의 소통의 장을 제공하는 ‘우리 농촌을 알리다’ 행사를 개최했다. 

오성면주민자치회 복지분과에서 추진한 이번 행사는 주민참여예산을 투입해 지역 농산물을 이용한 요리 플레이팅 대회와 농산물 직거래 장터를 통해 지역 농산물을 널리 알리고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번 행사의 요리 플레이팅 대회에서는 심사위원들이 담음새와 시각적 효과 등에 대해 공정하게 심사를 벌여 최종 우승자를 선정했으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농산물 직거래 장터는 11일부터 18일까지 일주일 동안 진행할 예정이다.

김종천 오성면주민자치회 복지분과장은 “우리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판로 개척에도 기여할 수 있어 뿌듯하다”며, “이번 행사로 우리 농촌을 알리고 농민들이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상범 평택시 오성면장은 “이번 행사가 지역 농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도농 상생 발전의 장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이후에도 판로 개척을 통해 지역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로 면민들의 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