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추진 본격화, 내년 상반기 당선작 설계착수
마스터플랜과 어반디자인으로 공모지침서 확정


 

 

평택역 주변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평택역 복합문화광장 조성’을 국제설계공모로 본격 추진한다.

평택시는 11월 21일 새로운 평택역 광장 조성을 위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전문가의 참여를 통한 창의적이고 다양한 아이디어 작품을 접수하기 위해 ‘평택역 광장 조성 국제설계공모’를 공고했다.

평택시는 이번 국제설계공모의 전문성과 공정성 확보를 위해 ‘설계공모 운영위원회’를 구성하고 수차례의 토론을 거쳐, 평택역 광장과 차 없는 거리에 대한 마스터플랜, 설계와 운영계획 등을 종합한 어반디자인을 과제로 공모지침서를 확정했다. 

이번 설계공모는 2023년 1월 10일까지 전자메일을 통한 참가등록을 하고, 작품은 2023년 3월 13일 현장 접수를 진행한다. 제출된 작품은 심사위원회 심사와 기술검토 등을 거쳐 2023년 3월 31일 최종 당선작이 선정될 예정이다. 국제설계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나라장터와 공모 홈페이지(www.newpyeongtaeksqua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재곤 평택시 철도사업평택역주변정비단 과장은 “평택역 광장 조성은 원도심 변화의 첫걸음으로 이번 공모에 국내외 우수한 전문가의 많은 참여와 참신한 작품으로 새로운 평택역 광장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